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전체공지 제6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담복지지원 댓글 0건 조회 1,929회 작성일 21-12-06 22:11

본문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제6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장우혁 기자 |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3일 경찰청과 중앙일보사가 공동 주최한 제6회 대한민국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여성·청소년부문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날 중앙일보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학교폭력 예방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받았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2015년부터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해마다 학교폭력 예방캠프 진행과 교내 또래친구의 상담자 역할을 하는 솔리언또래상담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또 안심 귀가 지원을 위해 어두운 골목길 바닥 등에 다양한 이미지와 문자를 비추는 조명인 로고젝터에 청소년전화 1388 문구를 넣어 홍보하는 등 청소년 보호에 적극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은 매년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범죄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우수 단체를 선정해 포상해 왔다. 범죄예방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적정성, 차별성, 적극성, 지속 및 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올해 244개 단체 중 심사를 거쳐 총 29개 단체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귀영 센터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을 보호하고 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센터 직원, 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과 상주경찰서 등의 협업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