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상담복지지원 2022년 제1차 수퍼딜 & 또랜상담소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담복지지원 댓글 0건 조회 2,055회 작성일 22-02-18 17:06

본문

  

2022년 제1차‘수퍼딜’ & 또랜상담소‘봄이 오면’운영

▲ 상주시청

[뉴스서울]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학교폭력예방부와 연계 협력해 2022년 제1차 ‘수퍼딜’, 제1회 또랜상담소를 2월 17일 ~ 2월 18일 양일에 걸쳐 본 센터 5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촬영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17일 운영한 수퍼딜은 고위기 및 학교폭력 상담사례 개입방안 모색을 위한 사례수퍼비전으로 본 센터 상담원 2명이 사례발표자로 참여해 실제 사례 경험을 공유하고 전문가의 수퍼비전을 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18일 또랜상담소에는 관내 고등학교 또래상담자 청소년 3명이 패널로 참여해 또래상담자로서의 다짐, 새해계획과 목표 소개, 또래상담과 진로를 어떻게 연결하면 좋을까?, 실시간 퀴즈, 또래상담자가 실제 맞이할 수 있는 상황 및 해결방안 재연을 통한 이럴 땐 어떡하지?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은 2001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사업으로 매년 100여명의 또래상담자를 교육해 배출하고 있으며 배출된 또래상담자는 소속된 각 학교에서 학교생활 적응, 교우관계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또래들을 상담하고 지원하고 캠페인 등 여러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조기발견 및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오귀영 센터장은“이번 수퍼딜, 또랜상담소 운영을 통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지역 센터간의 업무 협업의 기회를 가진 것에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협업을 통해 좀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되고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