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상담복지지원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품성 프로그램 보급으로 폭력 예방 앞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담복지지원 댓글 0건 조회 1,556회 작성일 23-03-27 11:01

본문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옥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6월까지 지역 내 초·중·고 24개교 2522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찾아가는 학교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특히, 폭력 예방을 위해 청소년이 도덕적 덕목을 내면화할 수 있는 ‘품성계발 프로그램’에 중모초를 포함한 6개교 18개 학급이 신청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에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학교 현장의 욕구에 맞추어, 품성계발 및 언어문화개선 프로그램을 지도자 양성 등을 통해 학교 현장 보급에 힘쓰고 있다.

품성계발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또래들과 정직, 배려, 자기조절 등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스스로 자기만족과 성취감을 느끼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청소년들이 스스로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기르는 것으로, 이는 학교생활의 안정화에 도움이 된다. 또 친구 간에 생각과 관점의 차이를 이해하여, 새 학기 학교생활 적응과 또래관계에서 발생하는 폭력 감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이번 학교지원 프로그램은 상담 프로그램(개인상담, 부모교육, 품성계발, 청소년 권리, 집단심리검사, 찾아가는 이동상담실)과 위기예방교육(학교폭력예방, 언어폭력예방,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예방, 도박중독예방, 마음돌봄 프로그램, 성폭력예방, 자살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귀영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다양한 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신문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품성 프로그램 보급으로 폭력 예방 앞장` - 경북신문 (kbsm.net)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