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학교밖지원센터 2024년 청소년 육성. 보호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 264회 작성일 24-06-05 11:53

본문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오귀영·이하 센터)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진로, 진학 등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센터는 지난 23일 ‘2024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단체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청소년에 대한 포상을 해오고 있다.

이번 수상에 앞서 센터는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연계사업으로 환경동아리를 운영해 2023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으로부터 환경 캠패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또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직업체험장에서 꿈드림 카페 기부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200만원을 기부했다.아울러 직업체험을 통해 지역사회 공공기관(소방서, 보건소 등)에 초코머핀을 만들어 기부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인식개선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공모사업을 신청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그루터기재단, KSD나눔재단, 자녀안심재단에서 6명에게 총 1190만원을 지원해 진로 및 진학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오귀영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만의 차별화된 사업 운영의 결과로 그동안 애써 온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를 그만 뒀다는 공통점은 있으나,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만큼 단발적인 사업성 위주의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통합적 교육 및 관리의 필요성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출처 : 경북매일(http://www.kbmae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